티스토리 뷰

빠른 일처리와 인터넷 속도를 위하여 최근 기가인터넷을 선택하여 개통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인터넷 연결을 위해 기가인터넷 요금은 종량제 방식이 채택되고 있다고 해서 기가인터넷 가격을 알아볼때 생각해볼수 있는 가성비에 대해 살펴보기로 합니다. 


기가인터넷을 제대로 누리려면...

1. 기가인터넷을 활용할수 있는 지역인지 통신사에 미리 알아본후 컴퓨터에 달려있는 랜카드가 기가비트급을 지원하는지를 살펴봅니다. 보통 너무 오래된 연식의 컴퓨터가 아니라면 대부분 이 기가비트급을 지원하는 랜카드가 달려있습니다. 

2. 유무선공유기를 활용하는 경우에는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유무선공유기인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무선 802.11ac규격 지원, 유선 1Gbps를 지원할수 있어야 합니다. 

3. 랜케이블 역시 카테고리 5규격 이상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랜카드나 랜케이블의 경우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기가인터넷을 제대로 누리기위해 유무선공유기를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금에 제한이 있다던데...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100메가급 광랜의 경우에는 일정요금을 내는 정액제''방식으로 요금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가인터넷은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수 있지만, 하루 100기가바이트 초과시 그날 남은 하루는 100메가급 인터넷으로 속도가 떨어져 제공될수 있다는것입니다. 단 자정에 초기화 되기 때문에 다음날은 바로 다시 기가인터넷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100GHByte용량을 모두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제한에 대한 별다른 느낌이나 불편사항은 느끼지 못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엄연히 트래픽 제한선이 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기에 어쩌면 심리적인 요소로 남을수도 있을것입니다. 


속도와 절약 뭣이 중헌디...?. 

일반 광랜에 비하면 기가인터넷은 가격대가 높을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생각해볼수 있는 요금절약 방법으로 가성비를 따져보는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이 빨라질수록 요금은 높아집니다. 100메가 < 500메가 < 1000메가(1기가) 가격대비 100메가가 500메가에 비해 약 5,500원, 100메가가 1기가에 비해 만천원 가격이 저렴합니다. 

때문에 100메가보다는 빠른 속도를 원하지만, 1000메가(1기가) 요금이 비싸다고 느껴진다면 완충지역으로 500메가급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약 80%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이 500메가 속도의 인터넷을 이용한다고 하지요. 성능에 대한 만족도는 가격대비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1000메가가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현재 속도에 불만을 느낄때 이러한 가성비를 계산하여 보는것도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