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오징어 속에 들어 있는 볼록한 배모양의 뼛가루는 약으로도 쓰인다고 하는데요. 갑오징어뼈가루효능은 상당히 효과가 좋아서 예로부터 오적골 이라고도 불리웠다고해요. 그래서 오늘은 갑오징어뼈가루 혹은 갑오징어뼈효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에상외의 갑오징어뼛가루효능으로 몸안의 출혈을 잠재울수 있다고 하니 갑오징어뼈사용법도 함께 살펴보기로 합니다. 


갑오징어뼈를 가루로 만들어 놓기 

1. 갑오징어 뼈를 깨끗하게 씻은후 물에 몇번 담그어 염분을 빼줍니다. 

2. 바짝 건조하여주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3분 가량 가열하여 주거나 노릇하게 볶아준후 잘게 잘라줍니다. 

3. 가정용분쇄기에 넣어 갈아주어 밀폐용기에 보관합니다.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 것일까?


1. 지혈작용과 수렴작용이 있다. - 갑오징어의 뼈가루를 상처난 곳에 바르면 지혈을 쉽게 할수 있고 위, 십이지장 궤양출혈이나 피를 토할때, 코피가 날때 혹은 대변에 피가 섞일때, 자궁출혈등의 몸안의 출혈성궤양에도 큰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자궁내막염이 원인이 된 출혈, 혈액의 뜨거워짐으로 인해 생기는 출혈에는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2. 위산과다 증상과 위궤양 및 유정, 대하에 좋다. - 위, 십이지장궤양이나, 위산과다로 인한 위통 혹은 위산이 넘어오는 증상과 위궤양에 좋고 유정과 대하에 도움이되며 남성들의 발기부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이명이나 명치통증에 좋고 천연칼슘섭취에 도움이 된다. - 귀가 어두워서 소리가 잘 안들리는 경우 혹은 기생충이 원인이 되어 명치 끝의 통증이 있다가 없다가 하는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칼슘보조제의 역할로도 좋은데 석회질이 필요한 애완동물이나 임신을 한 동물에게 천연칼슘을 먹일때 쓰이기도 한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