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암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하늘수박은 뿌리, 열매, 씨앗까지 약리효과가 뛰어나 다양하게 이용하여왔다고 해요. 단백질과 사포닌등의 성분들로 약효를 내는 하늘수박뿌리 및 열매등은 모두 암에 당당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하늘수박효능 및 하늘수박먹는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하늘수박뿌리효능까지 모두 아울러 보세요. 


▶ 이렇게 먹어보세요. 

하늘수박은 잘라서 건조시킨후 가루내어 드셔도 좋고, 차로 우려내도 좋답니다. 열매째로 자연건조 되었다면 더욱 좋겠지만, 그렇게 건조되기가 쉽지 않으니 채취후 슬라이드 하여 건조하여 두고 먹고 싶을때마다 차로 우려먹거나 그냥 가루와 따뜻한 물을 함께 먹어도 좋아요. 


▶ 건강을 하늘수박으로 지켜보세요. 


1. 암을 방어하고 치료하는데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 하늘수박 뿌리는 유선암이나 식도암 등에, 하늘수박열매껍질은 복수암에 좋고 그외에 하늘수박씨앗도 항암 약리작용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암세포에 늘러붙어 암을 괴사한다고 하는 하늘수박뿌리는 특히 부작용이 없고 중국이나 북한에서도 항암을 위해 써서 좋은 약리효과를 보았다고도 해요. 


2. 해열, 갈증해갈, 해독에 좋아요. - 세균에 대한 억균작용을 하고 갈증을 없애주며 독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하늘수박 뿌리에 있다고 해요. 그리고 여인들의 경우 생리가 없을때 생리가 원활하게 나오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3. 황달이나진통에 효과를 보이며 기침에도 좋아요. - 하늘수박열매도 약성이 좋은데요. 폐를 건강하게 하고 담열로 인한 기침에 유익하며 당뇨나 진통에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황달에도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해요. 


4. 가래를 없애고 변비와 지혈에 좋아요. - 하늘타리 씨앗의 경우 변비에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가래를 삭여주고 기관지염으로 고생할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지혈의 효과가 있고 종기를 치료할때도 유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