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폐와 간에 좋은 오미자는 피로를 풀어주고 몸이 여윈것을 보완하여 준다고 하지요. 또한 유기산이 많은 오미자즙을 자주 먹으면 감기를 예방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오미자즙 효능 및 오미자원액 건강하게 먹는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오미자원액 효능으로 가족 건강을 도모하여 보기로 해요. 


▶ 오미자 원액 이렇게 먹어보자 


1. 물에 얼음을  퐁당 퐁당 넣어준후 오미자즙을 넣어 취향에 맞게 농도를 맞추어준후 마셔줍니다.  따뜻한 물에 희석시켜도 맛이 좋아요. 

2. 고기를 재우거나 소스를 만들때 오미자 원액을 넣어주면 육질이 부드러워 지고 나쁜냄새를 잡아줍니다. 

3. 야채샐러드나 과일샐러드를 만들때 드레싱에 넣어주면 좋답니다. 

4. 주류에 약간 섞어주면 오미자 칵테일로 즐길수 있어요. 



▶ 어떤 점이 좋은 지 꼼꼼하게 살펴보기로 하자.


1. 목과 폐에 월등하게 좋아요. - 폐를 보하는 효과를 가진 오미자는 천식부터 가벼운 기침 그리고 가래 등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편도선이나 인후에 염증이 생겨 괴로울때에도 잦은 기침으로 고생할때에도 오미자 우린 물을 자주 먹어주면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2. 혈당을 관리하여 주고 눈에 좋으며 양기를 좋게 해요. - 당뇨환자의 혈당관리 및 갈증을 덜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눈건강에 도움이 되며 양기를 강하게 하여 남성들의 정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3. 간염에 좋고 술독과 피로를 풀어주며 집중력을 높여줘요. - 오미자는 간을 보호하여 간염환자의 치료효과를 높여주고 숙취를 해소하여 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과 집중력 상승에 효과가 있어 수험생들의 사고력을 높이는데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4. 치매와 스트레스성 궤양을 예방하여 주고 항균작용이 있어요. - 혈액순환개선에 좋아 정신과 뇌기능을 안정하여 주어 치매에 좋고 위액분비억제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통증을 가라앉히고 여러 세균에 대한 억제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