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몸을 따뜻하게 하여주는 약재로 알려진 계피는 차로 마시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를 예방하는등의 여러 시너지 효과를 내는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계피차효능을 알아보고 집에서 손쉽게 시도해볼수 있는 계피차 만드는 법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우리몸의 체온을 1도만 올려도 더 건강해질수 있다는데요. 계피차 만들기로 가족들의 면역력을 높여 좀더 건강한 일상을 약속해 보세요. 


▶ 계피차 생강즙을 더해서 만들어요 ~!!

1. 깨끗하게 씻어둔 생강과 계피 그리고 꿀을 준비해요. 

2. 생강은 강판에 갈아주고 거즈로 꼭 짜서 생강즙으로 준비합니다. 

3. 계피는 물1L에 약 100g을 넣어 끓여줍니다. 계피색이 보리차처럼 우러날때까지 끓여주세요. 

4. 잘 우러난 계피물을 찻잔에 담고 생강즙 1/2티스푼과 꿀 한티스푼을 넣어 저어준후 마십니다. 



▶ 체온을 덥히는 계피차 우리몸에 이런 효과를 내요~!!

1. 소화가 잘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입냄새를 없애주어요. - 계피차는 속이 냉해서 소화가 잘안되는 경우 속쓰림을 완화시키고 소화를 돕는다고 해요. 소화기능강화 뿐만 아니라 궤양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지요. 

또한 따뜻한 성미를 가진 계피가 체온을 높여주고 손발에 온기가 돌게 하며 혈액흐름이 원활하게 돕는다고 해요. 그리고 살균, 항균 작용이 있어 입냄새를 없애고 충치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2. 당뇨의 혈당수치를 조절하고 관절염을 예방해요. - 계피는 당수치를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당뇨에 좋다고 해요. 또한 알레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혈관확장에 도움을 주고 관절의 영양을 보급할수 있게 돕는다고합니다. 


3. 염증에 좋고 두통이나 생리통에 좋아요. - 계피는 살균 소독을 하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몸에 염증이 생겼을때 회복이 빠르게 돕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진통효과를 가지고 있어 두통이 있을때 혹은 생리통으로 고생할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초기감기를 잡아주어요. - 계피는 항암에도 좋다고 해요. 계피는 항암에 도움을 주는 CD8 T세포를 할성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더불어 몸의 온도를 높여주어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초기 감기의 증상을 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모든 장기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데 이롭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