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삼의효능 신비한 약리작용 고전부터 확인된 효과 산삼효능 알아보자


 

산삼이란 산속에서 자연적으로 자라나는 인삼을 말한다. 사용되는 것은 인삼과 크게 다를바가 없으나 약효과는 더 뛰어나기 때문에 귀하게 여긴다. 달고 쓴 맛에 따듯한 성질을 가진 산삼은 코나 폐속에 흡수되어 원기를 북돋고 식욕부진, 더부룩한 느낌등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산속에서 홀로 고이자라 약효과가 보다 뛰어난 산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당뇨

산삼의 효능은 당뇨에 효과가 좋다. 그 이유는 혈당치를 낮추는 아드레날린 성분과 인슐린을 만들어내는 작용을 하여 당뇨병에 좋다고 한다. 이는 임상실험으로 인증이되어 믿을만한 산삼효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간질환

인삼 속 사포닌 성분의 생리학적 효과는 산삼의 효능에서 더 크게 발휘된다. 인삼보다 몇배는 더 좋은 산삼의 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급성 또는 만성적인 감염성 환자들의 간기능의 정상화에 도움을 준다. 산삼효능이 간기능을 도와 간염등과 같은 여러 가지 간의 질환들의 회복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여성질환

산삼의 효능은 여성들만의 질환 및 증상들에도 도움이 된다. 냉이 많아지는 증상이나 월경의 과다증상, 자궁출혈 또는 산후 및 다산으로 인해 동반되는 신경쇠약과 같은 증상들에 산삼효능이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더불어 피부미용과 모발건강에도 산삼의 효능이 좋다고 하니 여성들에게 더없이 좋다고 생각된다.

심장건강

인삼과 같은 삼종류에 풍부한 사포닌은 산삼에 다량함유되어 있다. 이 사포닌 성분은 여러 가지 증상 및 질환에 광범위하게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데 심장건강에도 산삼의 효능이 효과가 좋다고 한다. 사포닌이 심장 속 관상동맥의 혈류량을 늘려서 심맥계의 약리작용을 강하게 하여 산삼효능은 심장건강에 아주 좋다.




이밖에도 산삼효능은 몸과 마음의 기운을 충전하여 허약체질을 개선하고 피로회복과 체력증진에 효과가 좋으며 가장 대표적인 산삼의 효능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 , 마음을 편히하고 안정을 취하는데에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산삼 약리작용을 가지기도 한다. 산속에서 홀로 자라 인삼보다 귀하고 영양과 효능이 몇배는 더 뛰어나 심마니들 사이에서도 귀한 산삼은 늘 세간의 관심을 가지는 만병통치약임에 틀림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