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타민d효능 과일 및 비타민 D 음식 소개해요



비타민D는 몸속에 흡수되어 칼슘으로써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면역세포를 만들어내는 작용에도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D는 주로 햇빛에서 얻을 수 있는데 이것도 자외선차단제가 생기면서 제대로 공급되지 않게 되었다.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여러 가지 결핍으로 인한 증상들이 생기는데, 햇빛으로 비타민D를 공급받거나 안될때에는 음식을 통해서라도 비타민d효능을 보기 위해 일부러라도 보충하여야 한다.

 

우리몸에 중요한 비타민d효능에 대해 알고, 비타민D가 풍부한 과일과 음식들도 알아보도록 하자.

 



칼슘과 인의 대사작용

칼슘과 인은 뼈를 구성한다. 이들을 돕는 것이 바로 비타민d효능 인데, 비타민D는 혈액속의 칼슘과 인의 농도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혈액속의 칼슘의 농도가 부족하면 칼슘을 뼈에서 빼내게 되고, 그렇게 되면 뼈의 밀도가 낮아지게 된다. 뼈에서 빼내어져 재생되는 칼슘은 우리 몸속의 안좋은 작용을 하게되는데, 재생칼슘은 골밀도를 약하게 하여 골다공증등을 발병케한다. , 혈관에도 축적되면서 침착되면 고혈압과 부정맥과 같은 위험도 따른다고 한다. 따라서 비타민d효능은 이러한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유지하여 칼슘의 공급과 뼈의 주성분이 되는 인산칼슘의 합성을 위하여 칼슘과 인의 농도를 조절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항암효과

비타민d효능은 암세포를 찾아 죽이는 유전자들의 역할을 강하게 하여 암으로부터의 위험을 낮춰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

 

비타민d효능은 주로 뼈를 생성하고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담당한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어린이는 뼈에 힘이 없어지면서 휘는 구루병이 생기고, 노인들은 골다공증과 같이 뼈가 약해지는 질병에 걸리게 된다. 비타민D는 하루에 약 15~20분간 햇빛을 쐬는 것으로도 충분히 흡수가 된다고 한다. 실내에서 일을 하는 직장인들이나 하루종일 학교에만 있는 학생들은 이런 기회가 쉽지는 않겠지만 조금씩이라도 짬을 내어 햇빛이 있을 때 산책들을 하는 것이 피로와 잠도 쫓고 비타민d효능이 제대로 발휘될수 있는 자연합성 비타민D도 흡수할 수 있어 아주 좋다.

 



햇빛에서 비타민D를 흡수하지 못할때에는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도 좋다. 비타민 D 음식은 등푸른 생선, 우유, 마가린, 계란 노른자와 같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싣들에 비타민D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비타민 D 과일은 사실 찾기 힘들다고 하며 비타민 D 음식으로도 충분한 양의 비타민D를 섭취하기는 힘들다. 적당량이 있기 때문에 음식보다는 햇빛을 쬐어 비타민D의 결핍과 부족을 막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