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과의 효능 펙틴으로 대장암예방
, 사과의 효능




사과는 맛이 달고 피부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흔히 먹는 과일 중 하나이다. 알칼리성의 식품인 사과는 주성분이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고 단백질과 지방이 적다. 비타민C와 칼륨, 나트륨, 칼슘등의 무기질들이 풍부하다고 한다.

 

몸에 좋은 무기질들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일 사과의 효능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피부미용

사과의 효능으로 잘알려진 것은 피부미용이다. 사과는 비타민C가 굉장히 풍부한데 이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좋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하루에 하나의 사과를 섭취하면 피부에 굉장히 좋은 비타민과일이다.

 

고혈압 예방

사과에 풍부한 무기질 중 하나인 칼륨은 몸 속 염분들은 몸밖으로 배출해내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사과의 효능이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에 도움을 준다.

 



소화기관

사과에 풍부한 섬유질이 장을 깨끗하게 하고 위액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서 소화를 도와 변비에도 좋다. 또한 철분의 흡수율도 높혀주는 사과의 효능이 긴장을 이완시켜주는 전정 작용과 함께 불면증과 빈혈 및 두통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대장암

사과의 효능은 항암효과를 가졌다고 한다. 이는 사과속에 들어있는 항암성분인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이다. 이 펙틴은 대장을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고 폴레페놀 성분이 항암물질을 생성하여 대장암예방 뿐만아니라 치료하는 데에 굉장히 좋은 과일이다.

 



이렇게 몸에 좋은 여러종류의 무기질들이 풍부하고 비타민이 많아 피부에도 좋은 사과의 효능은 하루에 꼭 한 개씩 먹어주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며, 사과는 깎아두면 갈색으로 변색되므로 사과를 깎아두고 보관하여야 할때에는 소금물에 담구어 보관하면 색이 변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할 수 있도록 하자.

댓글